|
<2006-12-01 격주간 제641호> |
|
<시사용어> C·I(Corporate Identity) |
부쩍 자주 듣게 되는 C·I. 우리말로 C·I는 ‘기업 이미지 통합’이라고 한다.
상품을 구입하는 데서부터 직장을 고르는 데까지 해당 기업의 이미지는 소비자나 구직자, 일반인들에게 많은 영향을 미치며, 선택 판단의 기준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각 기업들은 명칭에서부터 종업원의 복장에 이르기까지 통일된 이미지를 주는, 즉 같은 회사의 제품이라는 것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해 주는 기업 활동과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이렇듯 기업을 대표하는 통합된 이미지를 가리켜 ‘기업 이미지 통합’, 즉 C·I라고 하는데, 이것은 ‘Corporate Identity’의 약자이다. C·I에는 ‘V·I(Visual Identity;시각 이미지 통일)’와 ‘B·I(Behavioral Identity;행동양식 통일)’, ‘M·I(Mind Identity;심리 통일)’ 등이 있다.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