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12-01 격주간 제641호>
<시사용어> C·I(Corporate Identity)
부쩍 자주 듣게 되는 C·I. 우리말로 C·I는 ‘기업 이미지 통합’이라고 한다.
상품을 구입하는 데서부터 직장을 고르는 데까지 해당 기업의 이미지는 소비자나 구직자, 일반인들에게 많은 영향을 미치며, 선택 판단의 기준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각 기업들은 명칭에서부터 종업원의 복장에 이르기까지 통일된 이미지를 주는, 즉 같은 회사의 제품이라는 것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해 주는 기업 활동과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이렇듯 기업을 대표하는 통합된 이미지를 가리켜 ‘기업 이미지 통합’, 즉 C·I라고 하는데, 이것은 ‘Corporate Identity’의 약자이다. C·I에는 ‘V·I(Visual Identity;시각 이미지 통일)’와 ‘B·I(Behavioral Identity;행동양식 통일)’, ‘M·I(Mind Identity;심리 통일)’ 등이 있다.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제1회 학생4-H 과제발표대회 수상자 명단
다음기사   학교4-H회 활성화 공감대 확인한 자리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