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01 격주간 제854호>
전국 학생4-H회 임원 리더십캠프

리더로서 자질과 도전정신 길러…임원도 선출



전국 17개 시도에서 추천한 학생4-H회원 대표로 구성된 ‘전국 학생4-H회 임원 리더십캠프’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한국4-H회관에서 개최됐다. 〈사진〉
이번 캠프에는 학생4-H회원 29명을 비롯해 전국대학4-H연합회 임원과 지도위원으로 선발된 4-H지도교사 4명도 자리를 함께 해, 청소년기에 리더로서 갖춰야 할 다양한 역량을 몸으로 익혔다.
첫 날 6개 팀으로 조를 나눈 뒤 같은 팀에 속한 회원들과 마음을 열고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4-H운동의 역사와 핵심가치, 주요활동, 임원회의의 목적에 관한 설명을 듣고 전반적인 이해를 높였다.
둘째 날에는 위대한 나를 만드는 2분 스피치 콘서트를 통해 앞으로의 삶의 목표와 가치를 발표하며, 자신을 성찰하고 미래를 구체적으로 그려보았다. 학교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4-H프로젝트를 탐색하기 위해 각 팀별로 아이디어를 모으는 시간도 가졌다.
오후에는 야외로 나가 대중교통을 이용해 정해진 포스트를 따라 과제를 수행하며 문제해결능력과 도전정신을 길렀다. 저녁 무렵 뮤지컬 관람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마지막 날에는 자치회의활동으로 임원을 선출하고, 2박3일 동안 경험하고 느낀 점에 관해 서로 소감을 나눴다.
한편 이번에 선출된 임원은 다음과 같다.
△회장 고유빈(강원 신남고 2학년) △남부회장 박재진(대전 중일고 2학년) △여부회장 최미리(충북 산남고 2학년) △총무부장 한준희(경기 성일정보고 2학년) △홍보부장 신우진(충북 영동고 2학년) △교육부장 민수영(대전 유성생명과학고 2학년)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이낙연 한국4-H본부 고문, 초대 국무총리 인준
다음기사   (사)남우회, 4-H육성사업비 1000만원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