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4-01 격주간 제826호>
4-H핵심지도자 역량강화·협력네트워크 확립
4-H지도자워크숍 개최, 4-H신문 지사·지국장회의도

오는 20일 4-H지도자워크숍에서 한국4-H신문 지사·지국장회의를 갖고 신문 확장방안을 논의한다. 한국4-H신문은 지난 1963년 4-H회원 교육지로 창간돼 4-H운동 길잡이 역할을 해왔다.

한국4-H운동의 조직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4-H핵심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 전략과 실전계획을 모색한다.
한국4-H본부(회장 이홍기)는 오는 20일 충남 예산 덕산리솜스파캐슬에서 ‘4-H조직역량강화 전략과 실천’을 주제로 4-H지도자워크숍을 개최한다. 중앙 및 각 도와 특광역시의 핵심지도자, 4-H중앙연합회, 4-H지도교사협의회, 4-H국제교류협회 등에서 150여명이 참석한다. 특강과 우수사례 발표, 조직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 및 토의, 현장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조직역량강화 위한 워크숍
안희정 충남도지사 특강

이번 워크숍은 개회식에 이어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특강을 한다. 안 지사는 충남에서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4-H회원 영농정착 지원사업을 비롯해 4-H청소년 육성에 대해 강의를 한다.
이어 중앙과 지역의 협력을 통한 4-H의 나아갈 방향에 관해 의견을 나누고 올해 한국4-H본부의 주요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유영철 충남4-H본부 회장과 이용정 전남4-H본부 사무처장이 우수실천사례를 발표한다.
4-H활성화를 위한 핵심전략과 실천계획으로는 ‘4-H운동의 조직역량 강화를 위한 전략 및 캠페인’, ‘글로벌4-H네트워크와 한국4-H교육운동 활성화 방안’, ‘4-H운동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협력사업’에 대해 발표와 토론을 하게 된다.
이와 함께 지도자 결의를 다지는 촛불의식을 통해 4-H지도자로서의 자세와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고, 학교4-H회와 청년농업인4-H회원 농장 등을 방문하여 실제 청소년들이 4-H활동을 통해 어떻게 성장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그 가치를 찾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4-H신문 지사·지국장회의
4-H운동 길잡이 역할 확장

이번 전국4-H육성지도자 워크숍 일정 중에 한국4-H신문이 4-H운동의 길잡이로서 그 역할을 확장하기 위한 한국4-H신문 지사·지국장회의를 개최한다. 이 회의는 한국4-H신문 지사·지국 운영 강화를 통한 신문 보급을 확대하고, 이를 통한 지역4-H본부의 자립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회의는 한국4-H신문 발간 현황 안내, 한국4-H신문 지사·지국 설치 경과보고, 지역4-H활성화 지원비 제도 안내 등 현안에 대해 논의한다.
한국4-H신문은 지난 1963년 ‘한국4-H소식’으로 창간되어 ‘새마을청소년소식’, ‘한국4-H신보’롤 거쳐 1995년부터 현재의 이름으로 바뀌어 발간되고 있다. 4-H신문은 4-H조직간의 유대강화와 활동사례를 공유해 왔다.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이 달의 시] 봄비
다음기사   [한국4-H국제교류협회 정기총회] 국제교환훈련사업 지원 강화 등 사업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