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15 격주간 제823호>
[회원사 소식] 농협중앙회

“소비자를 감동시켜야만 농업·농촌이 산다!”

농협중앙회(회장 최원병) 이상욱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지난 12일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소재한 농협광주유통센터에서 전라도 권역 임직원을 대상으로 올해 핵심 경영전략을 공유하고 격의 없는 대화의 시간을 가지며 현장의 소리에 귀를 기울였다.〈사진〉
이날 간담회에는 유통센터, 공판장, 마트사업소를 비롯하여 남해화학 등 계열사까지 포함한 전라도 권역의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2016년 농협 농업경제부문의 핵심 경영전략을 공유하고 CEO와 임직원의 소통을 통해 사업추진 공감대를 조성했다.
농협은 안전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증대와 1~2인 및 맞벌이 가구의 증가, 식자재업체 및 외식업체의 성장세에 주목했으며, 무엇보다 수입농산물의 국내 유입이 급속도로 증가해 국산 농산물의 소비가 위축되는 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방안에 관해 논의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 ‘인기 농산물’을 만들어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충족시켜 우리농산물의 판매를 활성화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농협은 지난해 전국의 명인이 생산한 명품 농산물(名人名作)을 유통시켜 소비자의 만족은 물론이고 농가의 수익창출에 큰 기여를 한 바 있다.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충남도 논산시4-H연합회] 당찬 포부 밝힌 제54대 주성민 회장 취임
다음기사   [농촌진흥기관 소식] 농촌진흥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