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6-15 격주간 제807호>
[알아둡시다] 모바일겟돈(Mobilegeddon)

‘모바일겟돈(Mobileged don)’은 정보화 환경이 스마트폰 등에 기반을 둔 모바일 중심으로 전환되면서 모바일 최적화 준비가 미흡한 업체에 상대적인 불이익이 나타날 것을 의미하는 말이다.
‘모바일겟돈’은 ‘모바일(Mobile)’과 ‘아마겟돈(Armageddon)’의 합성어로, ‘아마겟돈’은 세계 종말에 있을 마지막 전쟁의 장소를 뜻한다.
지난 4월 21일 세계 최대 인터넷 검색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구글(google)’은 검색의 소비 패턴이 모바일로 변화하는 것에 따라 기존 검색 알고리즘을 바꿔 스마트폰에 적합한 페이지가 검색 순위 전면에 배치하도록 조정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검색랭킹 선정 방식을 ‘모바일 친화형’ 위주로 개편한 것으로 전문가들은 ‘모바일겟돈’이 초래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구글의 새 정책으로 주로 모바일 전용 페이지나 반응형 웹사이트가 없는 업체 또는 기관이 타격을 받을 것으로 예측할 수 있다.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4-H다이어리
다음기사   모 심고 밥 지으며 우리 쌀과 밥 소중함 깨우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