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1-15 격주간 제793호>
[회원사 소식]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소외계층 지원 네트워크 구축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광주·전남혁신도시주변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효과적인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축했다.<사진>
지난 10일 광주·전남혁신도시 인근의 노년 가정, 환우 가정 등 위기 상황의 가정을 대상으로 일상 생활 유지를 위한 효과적인 맞춤형 지원 추진을 위해 aT가 이전한 광주·전남지역의 분야별 전문 기관들이 한데 모여 aT 지원사업의 효과적인 추진과 이웃사랑 실천을 다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aT의 위기가정 지원 사업은 전라남도사회복지협의회, 동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나주시사회복지협의회, 나주시노인복지관, 나주시다문화가정지원센터와 나주시청소년수련관 등 6개 단체가 참여했고, 참여기관 간의 MOU 체결을 통해 이웃사랑에 대한 결의를 다짐했다.
특히 사회복지분야의 일선에서 활동하는 사회복지사와 더불어 동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재학생들도 이번 지원프로그램에 참여시켜 미래 사회복지사로 성장할 학생들에게 실무 경험을 제공했다는 것이 눈에 띄는 점이다.
김재수 aT 사장은 “이전 공공기관과 지역사회의 융합을 위한 이번 사업에 큰 기대를 갖고 있다.”며, “위기가정 지원과 함께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미래 인재들에게 경험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도 공공기관의 사회공헌활동에 중요한 내용”이라고 이번 지원 사업에 큰 기대를 표현했다.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회원사 소식] 농협중앙회
다음기사   아프리카 4-H회원 돕기 ‘그린하트 나눔저금통’ 참가명단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