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1-01 격주간 제792호>
지구촌 미래를 위해 글로벌4-H운동 시작을 공포

제1회 글로벌4-H네트워크 세계대회 서울선언문

4-H청소년교육운동은 지난 110여 년간 청소년사회교육운동으로서 세계 70여개국에서 농업ㆍ농촌은 물론 국가사회발전의 원동력이 되어 그 역할을 다하여왔다. 다가오는 글로벌 위기에 대응하고, 지구촌 시대에 발맞추어 4-H운동을 농업ㆍ환경ㆍ생명의 가치를 창출하는 글로벌운동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대한민국 서울에서 개최된 ‘제1회 글로벌 4-H네트워크 세계대회 2014’에 모인 각국의 4-H대표들은 만장일치로 11월1일을 ‘세계4-H의 날’로 정하고, 더 나은 지구촌의 미래를 위하여 글로벌4-H운동의 시작을 공포하며 아래와 같이 선언한다.

1. 우리는 글로벌4-H네트워크 헌장에 명시된 비전, 목적 그리고 가치관에 입각해 긍정적인 청소년 육성에 최선을 다한다.
2. 우리는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깨우고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4-H청소년교육운동을 통해 사회와 국가 그리고 세계를 위하여 봉사한다.
3. 우리는 글로벌 4-H운동의 확산을 위해 서로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이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한다.
4. 우리는 지구촌의 식량부족과 기아 그리고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공감하고, 이의 개선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며, 이를 위해 뜻을 같이 하는 개인과 단체, 정부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갖도록 노력한다.
5. 우리는 2025년까지 2500만명의 세계4-H회원을 육성하기 위해 글로벌4-H네트워크의 활발한 활동 전개를 위해 적극 협력한다.
6. 우리는 글로벌4-H운동의 적극 전개를 위해 세계 각국정부에 청소년육성개발사업에 더욱 큰 관심과 지원을 촉구한다.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박근혜 대통령 축하 영상메시지 전문] 글로벌 협력활동으로 지구촌 미래 여는 초석 되기를
다음기사   제1회 글로벌4-H네트워크 세계대회 후원해 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