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3-15 격주간 제777호>
[교육부]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 실시

교육부(장관 서남수)는 지난 10일 시·도교육감협의회, 한국교육개발원과 공동으로 ‘2014년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학교폭력 실태조사는 오는 24일부터 4월 30일까지 전국의 초등 4학년부터 고교 3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학교폭력 피해·가해·목격 사례와 예방교육 효과에 관한 문항과 학교폭력의 이유 등의 심층 문항으로 구성돼 기존 조사와 연속성을 유지하는 한편, 다국어로도 조사를 실시해 조사 참여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학교폭력 실태를 정확하게 파악할 예정이다.
설문 응답 전후에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용 콘텐츠를 샌드 애니메이션과 셀 실루엣 무비로 제공해 학생들이 설문에 참여하면서 자연스럽게 사이버폭력, 언어폭력 등의 학교폭력에 대해 예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조사 결과는 11월 학교알리미(schoolinfo.go.kr)에 2차 조사(‘14.9~10월 예정) 결과와 함께 공시되며, 학교 표집을 통한 심층 설문 조사 등과 함께 학교폭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다차원적으로 분석하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조사는 학교 홈페이지 등을 통해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www.neis.go.kr)로 접속하여 학생 확인 후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으며, 설문 과정에서 학생 개인정보와 설문응답 내용이 저장되지 않아 안심하고 설문에 참여할 수 있다.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경기도4-H연합회] 제54대 주상중 경기도4-H연합회장 취임
다음기사   [여성가족부] 청소년 심야시간대 온라인게임 이용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