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3-01 격주간 제776호>
4-H네트워크 세계대회 D-240
 ‘희망의 싹’ 초청장 발송

제1회 글로벌4-H네트워크 세계대회 개최를 알리는 ‘희망의 싹’ 초청장〈사진〉이 세계 70여 개국의 4-H관계자들에게 발송됐다. 이번 대회가 시작됐음을 알리는 첫 초청장을 띄움에 따라 세계4-H와 청소년육성 관계자들의 관심이 점차 고조되고 있다.
우리가 일상생활을 즐기고 있는 이 시간에도 전 세계 곳곳에서 종교와 이념의 갈등으로 대립하고 있으며, 전쟁과 가난, 기근으로 많은 사람들이 고통과 죽음을 겪고 있다. 또 아파서 신음하는 지구의 급격한 기후변화로 생태계가 크게 요동치고 있다. 이 문제들은 극복되고 해결될 수 있을까?
이에 대한 해답을 만들어 갈 글로벌4-H네트워크 세계대회가 ‘청소년, 세상을 바꾸는 힘!’(Youth:Harne ssing the Power to Change the World)이란 주제로 오는 10월 27일부터 11월 2일까지 대한민국 서울에서 개최된다.
식민지배로 피폐했던 한반도, 전쟁의 상처로 회복 불가능해 보였던 대한민국이 한강의 기적을 만들어내며 세계에 우뚝 선 경험은 세계 청소년들의 가슴에 희망의 불길을 지필 것이다.
대한민국 발전의 주역이었던 4-H인들의 성공사례는 세계가 안고 있는 문제들에 청신호가 될 것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세계 각국의 4-H리더들이 4-H운동 120여년의 역사상 처음으로 4-H활동 추진경험을 나누며, 인류가 안고 있는 문제해결을 위한 지혜를 한데 모은다.
글로벌4-H네트워크 컨퍼런스 D-240.
이제 남아 있는 일은 대회를 주최하는 대한민국의 4-H가족과 관계자들이 성공적인 대회를 추진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하는 것이다.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한국4-H본부 정기총회] 글로벌4-H네트워크 세계대회 개최 총력
다음기사   [제주특별자치도4-H본부] 청마의 해에 4-H도약 위한 결의 다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