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4-01 격주간 제754호>
[핵심4-H지도자연찬교육] 지속가능한 4-H운동 추진동력 확보
핵심4-H지도자연찬교육이 중앙 및 시도의 4-H본부와 회원단체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1·22일 충남 논산 KT&G 상상마당에서 열렸다.
새 정부 출범과 함께 국가사회 발전에 다시 한 번 크게 기여하기 위한 4-H역할이 증대되는 가운데 핵심4-H지도자들이 연찬교육을 가져 4-H운동의 추진방향을 모색하고 정보를 교류했다.
올해 핵심4-H지도자연찬교육은  지난 21일과 22일 충남 논산 KT&G 상상마당에서 열렸다. 교육에는 한국4-H본부 임직원과 3개 회원단체 회장, 사무국장, 17개 시도본부 회장과 사무국장, 간사, 지도교사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본부 활성화가 시급한 시점에 실질적인 내용으로 진행돼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강원도4-H발전기금 조례를 통해 20억원을 조성하게 된 강원도4-H본부 한기덕 회장과 김선경 사무국장이 발표한 조례를 제정하게 된 과정은 본부운영에 대한 법적·제도적 장치를 마련하는데 좋은 본보기가 됐다.
이와 함께 둘째 날에 가진 ‘비영리단체의 기금모금전략’(비케이 안 한국기부문화연구소장) 강의는 ‘모금’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바꾸고 ‘함께’하는 세상을 가꿔가는 리더들이 가져야 할 자세 등을 재정립하는 시간이 되었다.
또 성기남 충북4-H본부회장의 ‘지역 순환 사회로 함께 가는 길’이라는 내용의 특강은 정부정책에 앞서 친환경농업과 도농상생을 실천해 왔던 사례는 참가자들에게 진한 감동을 주었다.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제주특별자치도4-H본부 한봉길 회장 연임
다음기사   지역4-H본부 연차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