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9-01 월간 제747호>
한국4-H의 캐릭터 이름 공모해

9월 22일까지 홈페이지·페이스북 통해 참여

한국4-H본부(회장 이홍기)에서는 8월 23일부터 9월 22일까지 한 달간 4-H캐릭터의 이름을 공모한다.
이번에 개발된 캐릭터는 가슴에 4-H정신을 품고 생명을 사랑하고 가꾸는 밝고 건강한 4-H청소년을 상징한다.
지난해 말부터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고 청소년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4-H운동을 알리고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개발에 들어간 한국4-H 캐릭터는 전국의 학생4-H회원, 청년4-H회원을 비롯해 지도교사, 지도자, 관계관 등 4-H가족들의 의견이 모아져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됐다.
캐릭터 이름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한국4-H본부 홈페이지(www.korea4-h.or.kr) 알림터 혹은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에 댓글을 달면 된다. 한국4-H 캐릭터 이름으로 채택된 참가자에는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수여되며, 참가자 중 10명을 선발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한편 한국4-H본부는 지난해부터 4-H를 상징하는 클로버마크 모양과 전용색상을 채택하고 학령별4-H회의 마크를 정비하는 등 CI개선사업을 추진해왔다. 개선된 CI는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4-H캐릭터 역시 CI개선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되었으며 청소년의 요구와 눈높이에 맞는 4-H활동을 전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활용할 계획이다. 4-H캐릭터는 이름 공모를 시작으로 4-H홍보에 적극 활용, 캐릭터 관련 수용품 제작 등에 들어갈 예정이다.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4-H 전국 청소년 UCC공모전
다음기사   [울진군4-H연합회] 가을감자심기 단체과제에 구슬땀 흘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