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10-01 월간 제736호>
[창원 대산고등학교4-H회] 창의적체험활동 연계한 과학캠프 열어

경남 창원 대산고등학교4-H회(교장 황진규, 지도교사 김병국)는 지난 8월 27일과 28일 양일간 창원시 대산면 소재 빗돌배기 팜스테이마을에서 과학캠프를 실시했다.
1교1촌마을로 지정된 곳에서 실시된 이번 캠프에서 회원들은 평소 친환경 논농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논의 물과 농약을 살포하는 일반 논의 물을 비교해 보는 수질검사활동 및 현미경을 통한 생물상 조사활동을 벌였다.
또 마을에서 직접 잡아온 촌닭을 각 기관별로 해부하여 실험을 한 후 다시 마을 주민이 백숙을 만들어 주어 시식활동도 가졌다.
이번 캠프는 2009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창의적체험활동이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입학사정관 등의 입시전형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함에 따라 4-H회원 중 과학계열 진학 희망 학생을 심화과학반으로 구성하여 실시하게 됐다.
캠프에 참가한 대산고4-H회 서혁진 회원(1학년)은 “마을에서 소의 눈을 구해 주어 해부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과학시간에 배운 눈의 구조와 기능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병국 지도교사는 “창의적체험활동은 지나친 교과 지식 위주에서 벗어나 지역사회의 인적· 물적 자원을 학교교육과정과 연계시키는 활동인 만큼 이러한 프로그램을 더욱 더 계발하여 활성화시키겠다”고 밝혔다.
 〈창원 대산고등학교4-H회 김병국 지도교사  byungkuk1003@hanmail.net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품질이 우수하다! 믿고 먹을 수 있다!
다음기사   [제주중앙중학교4-H회] 농촌체험활동 통해 진로탐색 기회 가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