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9-01 월간 제735호>
[시도 야영교육 개최] 충북 청원군 - 다양한 체험교육 통해 협동심 길러
청원군4-H회원들은 야영교육을 통해 협동심을 길렀다.

충북 청원군4-H 야영교육이 지난 7월 28일과 29일 1박2일간 충남 태안군 만리포해양청소년수련원에서 열렸다.
이번 야영교육에서는 관내 학교4-H회원 및 연합회원 등 100여명이 참가해 단체생활을 통한 협동심을 기르고 4-H회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했다. 개영식에는 청원군4-H본부 회원 10명이 참석해 후배회원들을 격려하며 자리를 빛냈다.
개영식을 시작으로 바다에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구호활동 프로그램, 두드림 교실, 도전 골든벨 등 다양한 체험교육이 펼쳐졌다. 야간에는 4-H이념을 되새기고, 4-H인으로서 다짐하는 봉화식을 가졌다.
특히 만리포 해안의 자연환경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독도법과 바다 레프팅은 참가한 회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청원군4-H연합회 박성원 회장은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웅장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보면서 호연지기를 기를 수 있었다”며 “자연사랑·농촌사랑에 앞장서는 청원군4-H가 될 것”을 다짐했다.
 〈청원군농업기술센터 김형근 지도사 nadawaa@korea.kr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시도 야영교육 개최] 충청남도 - 체험활동으로 협동심과 공동체의식 배양
다음기사   [시도 야영교육 개최] 경북 울진군 - 심신단련 프로그램으로 진취적 기상 높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