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이념으로 갈고 닦은 기량 겨뤄
전국의 학생4-H회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그동안 4-H현장에서 4-H이념으로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루고 4-H인으로서 우정을 나눈다.
제5회 전국학생4-H과제경진대회가 오는 8월1일부터 3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경남 고성 경상남도청소년수련원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중고교4-H회원 및 지도자 370명이 참가해 과제학습 성과발표와 현장경진 등을 펼친다.
이번 과제발표는 지도자들의 지도 아래 청소년위원들이 중심이 돼 행사를 진행하게 되며, 각 시도별로 그동안 실시한 과제활동 사진과 작품 등을 전시해 우수과제 사례를 나눈다.
현장경진은 내고장 농산물자랑을 비롯해 프리젠테이션 등으로 발표하는 과제활동 연시와 봉사활동 성과발표 경진, 순수창작 또는 기존 유명곡을 개사해 1개 시도당 1곡씩 발표하는 4-H창작 노래경진, 자신이 알고 있는 특별한 정보(지식) 등을 자유롭게 발표하는 4-H TED, 4-H백일장, 무용과 악기로 뽐내는 개인 및 단체 특기과제경진 등이 있다.
또 4-H도전골든벨과 고성공룡박물관을 견학하게 되며, 청소년기의 농심함양에 대한 특강이 있다.
대회의 준비를 위해 16개 시도4-H본부는 각종 참가자 명단을 8일까지 한국4-H본부 교육연수부로 E-mail로 (evergreenoh@han mail.net) 제출해야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