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6-01 월간 제732호>
[여성가족부·교육과학기술부] ‘청소년 건강 성장’위해 청소년·교육 분야 협약 체결

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와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는 지난 23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정책을 주관하는 여성가족부와 학교정책을 담당하는 교육과학기술부가 긴밀한 연계·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청소년들이 신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하고 균형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이루어졌다.
이를 위해 여성가족부가 운영하는 ‘지역사회 청소년 안전망(CYS-Net)’과 교육과학기술부가 주관하는 ‘학생상담지원센터(Wee센터)’ 간 연계를 강화하기로 하였다. 이에 따라 학업중단 청소년이 학교로 복귀 시 CYS-Net에서 Wee센터로 서비스를 연계하며, 학교부적응 등 사유로 장기결석하거나 자퇴하는 학생은 Wee센터에서 CYS-Net으로 연계하여 계속적으로 필요한 도움을 제공하게 된다.
그리고 청소년을 위한 건전한 인터넷 문화 조성과 청소년 인터넷 게임 중독 예방·치료, 청소년 유해약물 방지 및 학교주변 유해환경 개선을 위해 공동 협력하며, 올바른 식생활, 충분한 수면 및 적절한 운동을 위한 교육·홍보,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과 인성을 개발하는데 함께 노력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 체결로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 등 생활영역 전반에서 청소년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실효성 높은 정책이 추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농촌진흥청] 깻잎, 뇌세포대사 촉진·치매예방 효과
다음기사   [앞서가는 4-H] 보약을 마신다! 수용성 규산질 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