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B는 Beauty(미인), Beast(동물), Baby(아기). 광고의 주목률을 높이기 위해서 3B를 고려해 광고 메시지를 제작해야 한다는 것. 어느 연구에 의하면 동양권에서는 호감의 우선순위가 어린이인데 반해 서구 지역은 동물(beast), 미인(beauty), 어린이(baby) 순이라고 한다. 그러나 이것은 하나의 지침일 뿐 상품 종류, 대상고객, 브랜드에 따라 3B법칙이 중요하지 않을 때도 있다.
요즘 게임업계도 3B를 소재로 활용한 게임들이 속속 공개되며 게이머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3B 법칙’을 활용한 게임들이 비슷한 시기에 잇따라 나오는 것은 갈수록 장르가 다양화하고 경쟁이 심해지는 게임 업계가 소비자들의 시각과 감성을 자극하기 위한 방편인 것으로 풀이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