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5-01 월간 제719호>
동정

전남지역 농업현장 방문

김재수 농촌진흥청장은 지난 26일부터 2일간 전남지역 농업현장을 방문해 전남대학교 학생들에게 ‘녹색 농업기술과 한국농업의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농업인들을 격려했다.






중국 청소년기관 단체방문

김준기 한국4-H본부회장은 지난 22일부터 27일까지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임원 중국방문 대표단으로 참가해 중국국제청년교류센터, 중화전국청년연합회, 호남성 중국청소년단체 등을 방문해 간담회를 가졌다.





핵심4-H지도교사 격려

조노제 한국4-H본부 부회장은 지난 23일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열린 전국 4-H지도교사 워크숍에 참석해 “학생4-H회원들을 4-H이념과 교육철학으로 우리 사회에 필요한 인재로 육성해달라”고 당부했다.





민관합동워크숍 참석 격려

윤주성 한국4-H본부 부회장은 지난 4월 13일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열린 전국 민관합동 4-H담당지도자 연찬교육에 참석해 4-H담당 공무원과 지역본부 핵심지도자들을 격려했다.






ASPAC IFYE총회 참가 논의

이양재 한국4-H국제교류협회장은 지난 7일 한국4-H본부에서 이사회를 열고 오는 11월 인도에서 개최되는 ASPAC IFYE총회 참가계획을 논의했다.






4-H지도교사 워크숍 개최

김종술 한국4-H지도교사협의회장은 지난 23~24일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전국4-H지도교사 워크숍을 개최했다. 김 회장은 개회식 인사말을 통해 “4-H회가 다른 어떤 동아리보다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면서 지도교사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중앙연합회 중앙위원회의

고태령 한국4-H중앙연합회장은 지난 11일 한국4-H회관에서 중앙위원회의를 열고 올해 야영교육 장소를 경북 안동에서 개최키로 하는 등 당면업무를 논의했다. 고 회장은 또 경북 여회원교육을 비롯한 시도단위 행사에 참석해 회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체계적인 학교4-H육성방안 논의
다음기사   4-H중앙야영교육 개최지 안동으로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