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5-01 월간 제719호>
마라톤대회에서 스포츠마사지 봉사

서일고등학교4-H회

<서산 서일고4-H회원들은 마라톤대회장에서 그동안 배운 스포츠마사지 봉사로 인기를 끌었다.>
충남 서산시 서일고등학교(교장 조한구) 4-H스포츠마사지봉사단(회장 신지혜) 회원들이 지난 4일 대전일보와 서산시생활체육회 공동 주최로 서산종합운동장과 팔봉면 양길리 일원에서 열린 ‘뜸부기쌀과 함께하는 제9회 서산마라톤대회’에서 스포츠 마사지 봉사활동을 펼쳐 참가한 선수들의 호평을 받았다.
서일고4-H회(회장 강가에) 회원들은 다문화 가정 학생 학습도우미 활동, 독거노인가정 청소, 말벗해 드리기, 풍물놀이 공연 등의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3년 전부터 스포츠 마사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계발활동 시간에 스포츠 마사지 기술을 연마해 왔다. 지난 3년간 배운 마사지 기능을 활용하여 부모님과 유대를 돈독히 함은 물론 주말에 독거노인을 찾아가 스포츠 마사지를 해줌으로써 효실천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스포츠 마사지 봉사활동을 펼친 서일고 4-H스포츠마사지봉사단은 전문화된 봉사활동을 펼치는 단체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매년 철새와 함께하는 간월도 마라톤대회, 충남자원봉사박람회, 서산시청소년대축제 등에서 스포츠 마사지 봉사활동을 전개한 바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가한 회원들은 “선수들이 격려해주고 고마움을 표시하는 모습을 보면서 이번 봉사활동이 참 보람 있었으며, 매년 마라톤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선수들의 피로를 풀어주고 싶다”고 말했다.
 〈서일고등학교4-H회 이세용  지도교사 lsy8328@hanmail.net〉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지역축제 흥 돋운 봉사·풍물놀이공연
다음기사   왕방산 등산로 자연보호활동 펼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