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12-15 격주간 제642호>
장학금 수여·과제교육

고흥군4-H연합회, 연말총회에서 공정성 회장 선출

<고흥군4-H회원 장학금수여, 과제교육, 연말총회가 15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있었다.>
전남 고흥군4-H연합회가 장학금 수여 및 과제교육, 연말총회를 갖고 회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더욱 내실을 다지기로 했다.
15일 군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50여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교육 및 총회에서 신한호 고흥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격려사를 통해 “항상 4-H이념을 생활화하는 습관을 가져 내일의 큰 일꾼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학생4-H회원 6명에게 한국마사회 특별적립금 지원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 장학금은 지난 2001년도부터 지금까지 57명의 학생4-H회원에게 1500여만원이 지급되어 우수회원들을 확보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이어 열린 연말총회에서는 2007년도 고흥군4-H연합회를 이끌어갈 임원을 선출했는데, 공정성 회장을 비롯해 9명의 임원진을 선출했다.
또한 과제교육에서는 4-H이념교육에 이어 크리스마스 트리를 제작하면서 연말연시를 아름답게 장식하면서 회원들의 친목을 도모했다.
한편 고흥군은 다른 농촌지역과 마찬가지로 인구의 급격한 감소와 초고령 사회를 맞아 4-H운동 추진 환경이 크게 변화된 현실에서 학교4-H육성 강화 필요성이 제기되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도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여러 회원이 수상하는 등 성과가 나타나 내년에는 4-H회 육성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했다.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4-H 및 농촌지도자의 역량 길러
다음기사   김장에 훈훈한 사랑 담아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