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4-01 월간 제718호>
어르신 효도잔치, 신명나는 풍물놀이 선보여

면천중 샘나루풍물4-H회

<면천중4-H회는 지난 28일 정토사에서 주최한 효도잔치에서 33명의 회원들이 풍물놀이로 어르신들을 즐겁게 했다.>

충남 당진군 면천중학교 샘나루풍물4-H회(교장 김진영, 회장 홍주영)는 지난 28일 면천면 아미산 정토사에서 주최한 효도잔치에 참가해 신명나는 풍물놀이로 어르신 섬김실천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했다.
면천중 샘나루풍물4-H회 회원 33명은 일요일임에도 불구하고 아침 일찍 정토사에 도착해 신명나는 당진웃다리풍물놀이로 어르신들의 주름진 이마에 환한 웃음꽃을 선사했다.
풍물놀이를 마친 후에는 어르신들 점심식사 대접을 위한 일손 돕기 활동에도 참가하여 효도잔치에 참가하신 할머니, 할아버지들로부터 칭찬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 바른 품성 함양과 웃어른 공경을 실천한 공로로 당진경찰서장상을 수상한 홍주영 회장(3학년)은 “우리들의 공연을 보면서 즐거워하시는 어르신들을 볼 때 마음이 뿌듯해진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이한복 지도교사는 “그동안 기능 전수 활동에 열심히 참가해 학기 초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 회원들이 자랑스럽다”며, “회원들의 바른 품성 함양으로 어르신 섬김 풍토가 정착되어 보다 인정 가득한 아름다운 사회가 되기를 기원한다”며 소감을 말했다. 〈면천중학교4-H회  이한복 지도교사  hanbog2@empas.com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원예치료 봉사활동 이웃사랑 실천
다음기사   4-H운동 홍보물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