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11-15 격주간 제712호>
국화·과제작품 전시, 4-H활동 되돌아 봐

단양군 학생4-H회

<단양군 학생4-H회원들이 지난 6·7일 단양대명콘도에서 국화를 전시하고 4-H활동을 홍보했다.>

충남 단양군 학생4-H회원들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단양 대명콘도에서 그동안 정성들여 키운 국화와 4-H활동을 하며 만든 과제작품 등을 전시하며 한 해 동안의 4-H활동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전시회에는 국화를 비롯하여 점토공예, 종이공예, 한지공예, 야생화 등 총 20종 150여점의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었다. 또 대국, 소국, 과제작품 등에서도 학생들의 작품치고는 수준 높은 실력을 뽐내며, 지역주민들은 물론 단양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행사를 주관한 단양군농업기술센터 이복우 소장은 “국화 보급을 위해 매년 학교4-H회에 국화 묘를 제공하고 있는데, 학생4-H회원들이 정성들여 키운 국화 작품들이어서 너무 뜻 깊고, 정성이 가득 담긴 좋은 작품들을 지역주민과 관광객에게 소개할 수 있어서 또한 의미가 크다”며 학생4-H회원들이 준비한 전시회에 대한 뿌듯함을 드러냈다.
한편 단양군 학생4-H회는 평소 노인시설 방문, 관내 환경정화활동 등의 봉사활동과 함께 서울도시문화체험, 경진대회, 겨울캠프 등의 다양한 4-H활동을 통해 지·덕·노·체 4-H이념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단양군농업기술센터 조세형  지도사 ceho98@korea.kr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4-H회원 영농정착 지원 계획’ 등 논의
다음기사   임실군 농특산물 40종 직거래 장터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