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경진 참가자 준비물 확인 필요
오는 24일부터 충남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열리게 되는 ‘제1회 전국 학생4-H 과제발표대회’의 과제학습 발표 및 농업농촌체험교육 사례발표 담당 학교4-H회가 선정되고, 참가자 명단이 확정되는 등 준비가 본격·가속화 되고 있다. 아울러 참가자들의 준비사항도 공지되어 회원 및 지도자들의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한국4-H본부는 지난 7일 400여명의 참가자 명단을 확정, 발표하는 한편 성공적인 과제학습 실천전략의 과제활동 사례 발표에 참여할 학교4-H회를 지·덕·노·체의 네 분야로 나누어 확정했다. 지(智) 부문은 충북 충주 칠금중4-H회의 모형 항공기 만들기와 전북 부안 변산서중4-H회의 우리 고장 역사유적탐방 과제활동이 선정되었으며, 덕(德) 부문은 서울 위례정산고4-H회의 장애우 도우미 활동과 경기 오산 성호고4-H회의 자원봉사활동이 선정되었다.
또 노(勞) 부문은 충북 영동인터넷고4-H회의 농작물재배체험과 경남 진주 진서고4-H회의 전통도예체험활동을 발표하게 된다. 서울 경복여정산고4-H회의 전통무용및 치어리더 활동과 광주 송원여정보고의 천연염색활동도 체(體) 부문으로 사례발표를 하게 된다. 아울러 본부는 이외에도 올 한 해 동안 진행된 4-H청소년들의 농업농촌체험교육 관련 사례발표 학교4-H회도 확정했다.
한편 본부는 이번 과제발표대회의 현장경진 참가를 위한 사전 준비물을 잘 챙길 것을 지속적으로 당부하고 있다. 과학공작의 경우 AA건전지 2개를 준비해야 하며, 디지털 카메라 참가자는 카메라와 연결잭을, 티셔츠 만들기는 재료비 1만원을, 특산품요리는 식재료를 각각 준비해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