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5-01 격주간 제699호>
중등·고등학교4-H회 도 대표 선출

제주도 학교4-H회 회장단 교육

지난 18일 도농업인회관에서 도4-H연합회(회장 이필승) 임원 및 학교4-H회 회장단 등 96명이 모여 학교4-H회 회장단 교육을 실시, 제2의 4-H활동 붐 조성의 기틀을 마련했다.〈사진〉
이날 교육에 참가한 회원들은 학교4-H회 우수사례 영상을 시청한 후, 4-H활동의 기본이 되는 4-H이념 및 서약, 노래를 익혔다.
또한 학교4-H회의 중요성과 회원들의 역할에 대한 강의를 들으며 4-H회원으로서의 마음가짐을 새롭게 했다.
특히 학생회원들과 연합회 임원들이 가진 간담회는 학생회원과 영농회원의 유대강화 및 연합회라는 조직 안에서 동질감을 찾는 시간이 됐으며, 도연합회 사업계획을 이필승 회장이 보고해 학생회원들이 4-H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또한 이 자리에서 고등학교4-H회 도 대표에 이광배 회원(제주중앙고), 제주시 고등학교4-H회 대표에 부선희 회원(애월고), 서귀포시 고등학교4-H회 대표에 김병설 회원(표선고), 중학교4-H회 도 대표에 윤지훈 회원(한림중)이 각각 선출돼 도연합회와 연계해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체계적인 조직의 틀을 갖췄다.
이필승 회장은 “학생회원과 영농회원이 연합회라는 틀 안에서 지속적으로 유대관계를 맺어 앞으로 연합회 활동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도농업기술원 강성민 지도사 nsskang@jeju.go.kr〉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지도교사 연찬교육·정기총회 개최
다음기사   후원회·연맹 본부 통합…노경규 초대회장 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