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4-15 격주간 제698호>
청소년대표단 선발 해외연수 실시

청소년 발전프로젝트 해외테마체험단 파견

보건복지가족부

보건복지가족부는 청소년 대표단 300명을 선발하여 글로벌 시민의식 함양과 새로운 지식·정보습득능력 향상을 위한 맞춤형 해외연수를 실시한다.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한민국 청소년 발전프로젝트 해외테마연수’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해외정보와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세계 선진국의 강점 분야를 연수·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선택하여 참가할 수 있으며, 먼저 5월에는 프랑스의 ‘지속가능한 발전’, 호주의 ‘국제안보(평화와 분쟁)’, 필리핀의 ‘람사르 습지와 전통문화’를 시작으로 7~8월에는 프랑스, 독일, 터키, 뉴질랜드 등의 국가, 9~12월에는 스페인, 터키, 필리핀 등 국가의 특색있는 주제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그리고, 주제별 팀 구성은 청소년 18명, 인솔교사 2명, 총 20명이며 연수기간은 보통 10일 정도이다.
현재는 여름방학(7~8월)에 실시될 테마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할 청소년 116명(6팀)을 모집 중에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보건복지가족부 홈페이지 알림마당→공지사항(공고)’ 또는 한국청소년진흥센터 홈페이지 (all4youth.net) 및 주관단체 홈페이지에 공고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신청서와 자기소개서, 활동계획서, 참가할 테마에 대한 주제에세이를 작성하여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만 17~24세의 대한민국 청소년으로 오는 2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지역민속축제에서 풍물공연 펼쳐
다음기사   ‘Think Korea! 찾아가는 역사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