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발전프로젝트 해외테마체험단 파견
보건복지가족부
보건복지가족부는 청소년 대표단 300명을 선발하여 글로벌 시민의식 함양과 새로운 지식·정보습득능력 향상을 위한 맞춤형 해외연수를 실시한다.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한민국 청소년 발전프로젝트 해외테마연수’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해외정보와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세계 선진국의 강점 분야를 연수·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선택하여 참가할 수 있으며, 먼저 5월에는 프랑스의 ‘지속가능한 발전’, 호주의 ‘국제안보(평화와 분쟁)’, 필리핀의 ‘람사르 습지와 전통문화’를 시작으로 7~8월에는 프랑스, 독일, 터키, 뉴질랜드 등의 국가, 9~12월에는 스페인, 터키, 필리핀 등 국가의 특색있는 주제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그리고, 주제별 팀 구성은 청소년 18명, 인솔교사 2명, 총 20명이며 연수기간은 보통 10일 정도이다.
현재는 여름방학(7~8월)에 실시될 테마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할 청소년 116명(6팀)을 모집 중에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보건복지가족부 홈페이지 알림마당→공지사항(공고)’ 또는 한국청소년진흥센터 홈페이지 (all4youth.net) 및 주관단체 홈페이지에 공고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신청서와 자기소개서, 활동계획서, 참가할 테마에 대한 주제에세이를 작성하여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만 17~24세의 대한민국 청소년으로 오는 2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