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10-15 격주간 제638호>
동정

농촌 어메니티 환경공모전 참석

김인식 농촌진흥청장은 지난 10일과 11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제4회 농촌어메니티환경설계 공모전’ 작품전시회에 참석했다. 김 청장은 우수작품 총51점에 대한 시상과 아울러 150여 점의 전시물을 관람하고, 공모 작품들이 농어촌관광마을 등의 현장에 접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문지도연구회 과제교육 참석


김준기 한국4-H본부 회장은 지난 12·13일 충남 금산군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학습조직 전문지도연구회 제26차 과제교육에 참석해 간담회를 가졌다.
50여명의 학습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된 이번 과제교육에서는 우수사례 과제발표가 있었으며, 김 회장은 4-H발전방안과 본부의 역할에 관해 특별 강의를 하였다.



국제교환훈련 초청농가 방문 격려


한국4-H국제교류협회 이원갑 회장은 지난 11일 스위스 교환훈련생이 머물고 있는 신호연 IFYE협회 총무이사 훈련농장을 방문하여 훈련생과 농장주를 격려했다. 이번 방문에는 이양재 부회장, 최동현 명예회장도 함께 했다.




중앙위원회의 참석


한국4-H지도교사협의회 최규진 회장은 지난 13일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중앙위원회의에 참석해 11월에 개최하는 학생4-H 과제발표대회 개최와 관련한 당면업무를 협의했다.





시·도 4-H경진대회 참관

한국4-H중앙연합회 주승균 회장은 각 시·도별 지방경진대회 일정이 확정됨에 따라 참관계획 및 일정을 중앙임원과 협의하고, 현장을 방문해 회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지난달 28·29일 첫 번째로 열린 경기도4-H경진대회가 열린 도농업기술원을 방문한데 이어 순회 일정에 맞춰 각 지역을 돌아보게 된다.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토피어리 제작 과제교육
다음기사   실질적 4-H과제활동 모델 발굴, 활성화 도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