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4-01 격주간 제673호>
새로운 시각으로 쌀 접근하는 계기 돼
충남4-H후원회

충남4-H후원회(회장 김진환)는 지난달 4일부터 5일, 10일부터 14일까지 우수4-H회원 20명을 대상으로 한국증권연수원과 일본에서 우수4-H회원 품목별CEO 특별교육을 가졌다.<사진>
4일부터 이틀간의 일정으로 한국증권연수원에서 실시한 교육에서는 비즈니스 예절, 충남쌀 품질고급화 대책에 대한 강의와 유통업체, 생산자의 판매사례를 들으며 회원들이 각 상황에 적용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10일 일본의 이바라키현 미토시의 간토미작평야지를 관찰하며 일본의 쌀 생산 환경을 둘러보는 것을 시작으로 11일에는 쓰쿠바대학 농업연구소, 미토 미작농가 및 쌀 전문 매장을 방문해 쌀에 대한 연구 및 판매 현황을 관찰했다. 그리고 12일에는 신사를 찾아가 신사문화에 대해 느끼고 우쓰미노야 시청을 방문했다. 13일 사이타마 농업협동조합과 농가를 견학하며 일본 농업의 현황을 직접 체험했다. 마지막 날인 14일 동경 쌀 갤러리와 지하농원 파소나를 돌아보며 쌀을 이용한 다양한 전시문화를 경험했다.
교육에 참여한 회원들은 “쌀을 먹거리만으로 생각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새로운 시각으로 쌀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이번 교육에서 느끼고 배운 것들을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남4-H후원회 성현숙 차장
ssoo-uk@hanmail.net〉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과제발표대회 등 2008년 중점사업 논의
다음기사   강원도4-H경진대회 등 사업계획 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