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4-H경진대회, 충주농고 사물놀이도
충북 충주시4-H경진대회가 지난달 18일 4-H회원 150여명, 후원회원과 관계자 50여명 등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시농업기술센터(소장 권오식)에서 개최됐다.〈사진〉
4-H회가 올해로 설립된 지 60주년을 맞는 뜻 깊은 해인 만큼 이날 행사는 예년보다 성대한 행사로 진행됐으며, 행사장 입구는 비즈공예, 꽃 이용 분재, 서예작품 등 4-H회원들의 과제물품 전시로 채워졌다.
충주농고의 사물놀이공연, 4-H운동 60년 활동사진, 동영상 상영 등 식전 행사로부터 이어진 개회식에서는 4-H서약 제창을 시작으로 이문성(충주상고 3년)외 우수회원 14명에 대한 장학증서 수여와 정장희(충주농고), 김병길(칠금중) 지도교사에 대한 충주시교육장 표창장 수여가 있었다.
이어 진행된 활동사례 발표회에서는 학교별 과제 우수사례, 영농회원의 농업현장 활동사례 발표가 있었고, 경진종목으로 채택된 천연 밀랍초 만들기 경진에서는 15개 학교 회원 대표들이 참가한 가운데 창의성과 예술성을 갖춘 밀랍초를 만들기 위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마지막 행사로 건전하고 건강한 청소년 문화 조성을 위한 학교별 오락경진대회가 있었다. 풍물놀이, 밴드, 댄스공연 등 장기자랑 경진시간은 행사에 참가한 회원들의 환호와 어우러져 한층 분위기가 달아올랐으며, 마지막으로 4-H노래 제창을 통해 4-H이념 실천을 다짐하며 이날 행사의 막을 내렸다.
〈충주시농업기술센터 차동수 지도사 dscha68@naver.c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