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10-15 격주간 제662호>
동 정

대국민보고회 참석 격려

김인식 농촌진흥청장은 지난 9일과 12일 작물과학원 영남농업연구소와 호남농업연구소에서 열린 대국민보고회에 참석했다. 김 청장장은 격려사를 통해 우리농업이 WTO, FTA 타결 등 농산물 수입개방에 따른 어려움에 처해 있고 농업인들이 불안해하고 있지만, 기술농업을 통한 경쟁력 제고로 난관을 극복하고 위기를 기회로 삼아 새롭게 도약해야 할 것을 강조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러시아 청소년관련단체 방문

김준기 한국4-H본부회장은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리더그룹 러시아방문연수에 참가해 러시아의 청소년육성 현황을 살펴보고 있다. 이번 연수는 14일부터 20일까지로 러시아 청소년관련 기관 및 단체와 시설을 방문하고, 한-러 청소년 현안 및 상호교류의 추진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갖는다. 또 양국의 청소년지도자 상호교류 및 친선을 도모하게 된다. 한편 12일에 열린 간담회에서 4-H활성화를 위해 각 조직별 화합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4-H발전위원회와 간담회 참석

박정철 한국4-H지도교사협의회장은 지난 11일 한국4-H본부에서 열린 한국4-H본부발전위원회의에 참석해 정관개정(안)을 비롯한 안건을 심의했다. 박회장은 또 12일에는 교사협의회 임원들과 함께 중앙연합회가 주선한 간담회에 참석해 각 4-H단체간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피력했다.

 

4-H활성화 간담회 열어

임용민 한국4-H중앙연합회장은 지난 12일 한국4-H본부 4층 시청각실에서 한국4-H본부 김준기 회장과 본부 직원, 한국4-H지도교사협의회 박정철 회장과 임원 그리고 중앙연합회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4-H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4-H활동단체인 중앙연합회, 지도교사협의회와 4-H본부간에 협력을 더욱 강화해 4-H를 발전시켜 나가기로 의견을 함께 했다.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제1회 청소년 사랑 포럼
다음기사   과제학습으로 문제해결 능력 길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