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1 격주간 제926호>
[나주시4-H연합회] 유튜브 채널 개설해 세상과 소통합니다


전남 나주시4-H연합회(회장 박정규)가 청년농업인, 소비자 간의 소통 증진과 지역 농·특산물 온라인 홍보를 위한 ‘유튜브(youtube)’ 공식 채널을 개설하고 지난달 20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개설식 행사를 가졌다.〈사진〉
유튜브 채널명은 ‘나주4-H연합회농부사이’다. 나주시4-H연합회는 유튜브 채널 내 다양한 영상 게시물을 통해 지역 농·특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온라인 홍보와 소비자, 청년농업인, 귀농·귀촌인과의 정보교류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특히 소속 회원들 각자의 특색 있는 영농 생활을 브이로그(VLOG) 형태로 제작·게시해 농업인이 살아가는 진솔한 삶의 모습을 공유할 예정이다.
박정규 나주시4-H연합회장은 “이번 유튜브 채널 개설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와 저온 피해로 침체된 농촌사회가 새로운 활력을 얻길 바란다”며 “농업인, 귀농·귀촌인 간 정보교류, 소비자와의 소통 플랫폼이자 품질이 우수한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보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유튜브, SNS 매체를 활용한 온라인 소통 대중화로 있는 그대로의 생생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가 최적의 홍보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4-H연합회 유튜브 채널이 청년농부시대를 여는 마중물이자 침체된 농촌에 신 활력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나주시농업기술센터 조민근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청년농업인 온라인학습시스템 강화한다
다음기사   상주시4-H회원, 꽃바구니 만들어 이웃사랑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