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1 격주간 제922호>
‘1학교 1프로젝트’ 운동 견인, 4-H활동 프로젝트 이수제
7개 프로젝트 커리큘럼, 단위 학교 선택적 실시
이수 학교 한국4-H대상 심사시 실적 반영

지난해 프로젝트 이수제에 참가한 회원들의 활동모습.

‘1학교 1프로젝트’운동을 견인할 ‘2020년 4-H활동 프로젝트 이수제’가 시행된다.
한국4-H본부(회장 고문삼)는 학생4-H회원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고 내실을 기하기 위해 올해 4-H활동 프로젝트 이수제를 전개한다.
이에 따라 전국 모든 학교4-H회에서 핵심활동으로 1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파일 형태의 교재를 보급하고 이를 인증하는 프로젝트 이수제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4-H활동 프로젝트 이수제’는 기존에 운영해오던 4-H그린 프로그램 이수제가 지난해 확대 개편되면서 프로젝트 커리큘럼이 7종으로 추가됐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4-H회는 신청 공문과 함께 신청서, 참가희망자 명단을 모집기한인 5월 6일까지 한국4-H본부 전략사업부로 제출하면 된다. 4-H조직등록 시스템인 클로버넷에 등록된 초·중·고 학생4-H회원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4-H활동 프로젝트 커리큘럼은 총 7종으로, △4-H탐구 △리더십개발 △진로설계 △생활경제 △텃밭가꾸기 △식품탐구 △4-H그린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가운데 1~2개를 선택해 학교4-H회 단체 프로젝트로 1년 동안 이수하면 된다.
프로젝트를 이수하면 클로버넷을 통해 이력이 관리되며, 이수를 마친 회원에 대해서는 이수증이 발급된다. 또한 이수한 학교에게는 한국4-H대상 심사시 활동실적이 반영된다.
김상원 기자 sangwonds@4-h.or.kr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2020년 4-H지도자 가이드북 제작ㆍ배포
다음기사   메이커 교육 프로젝트의 선두 활동 ‘4-H현장연구대회’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