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01 격주간 제920호>
2020년 4-H 신입회원 모집 포스터 확정… 청년농업인·대학·학생용 3종
2020년 새내기 4-H회원들을 맞이하기 위한 4-H회원 모집 포스터가 제작돼 전국 농촌진흥기관 및 4-H본부에 배부된다.
이번에 제작된 포스터는 한국4-H활동 지원 기본시책 변경에 따라 기존 2종(청년농업인,학생용)에서 3종(청년농업인,대학,학생용)으로 확대 제작했다.<사진>
이번에 제작된 포스터는 학생들의 경우, 청소년들이 사용하고 있는 재치 넘치는 표현을 사용하여 제작됐다. 또한 대학4-H 포스터의 경우 ‘미래에 투자’를 강조, 4-H를 통해 성장의 발판이 될 수 있음을 강조했다. 청년농업인4-H 포스터는 ‘농촌의 미래, 농업의 희망’임을 강조했다.
또한 각 단체별 주요 활동을 영역별로 정리하여 4-H회 활동을 통해 어떤 역량이 개발되고 참여할 수 있는지를 알기 쉽게 정리했다. 단위 4-H회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회원 가입 및 문의란을 두어 직접 기입해 활용하면 된다.
이번에 제작되는 포스터는 기존 인쇄물로 제공되던 것에서 이미지파일로만 제공된다. 단, 청년농업인4-H 포스터의 경우 1,000부가 인쇄되어 각 시군에 배부될 예정이다.
한국4-H본부에서는 각 시군농업기술센터 및 시도4-H본부로 이미지 파일을 전달할 예정이며, 한국4-H본부 홈페이지(www.korea4-h.or.kr) 교육자료실에서도 내려받을 수 있다.
 김상원 기자 sangwonds@4-h.or.kr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농촌진흥기관 소식] 전국 최초 청년 창농타운 설치
다음기사   작은 정성, 위대한 첫걸음! - 4-H교육활동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