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15 격주간 제903호>
제1회 4-H 글로벌 리더십캠프, 오는 28일까지

한국참가자·영어자원봉사자 모집합니다

한국4-H본부(회장 고문삼)는 오는 9월 제주도에서 펼쳐지는 ‘제1회 4-H 글로벌 리더십캠프’ 한국참가자 및 영어자원봉사자를 이달 28일까지 모집한다.
한국참가자는 만16~39세의 4-H회원으로 영어로 간단한 의사소통이 가능하고 국제교류에 관심 있는 자로서 행사 전 일정 동안 참여할 수 있으면 신청 가능하다. 한국4-H를 대표하는 한국참가자로 선발되면 외국 참가자와 교류활동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모집인원은 20명 내외이며, 참가비는 개인당 10만원으로 전 일정 숙식 및 숙박이 제공된다.
영어자원봉사자는 만19~34세의 청년으로 영어 및 한국어 구사가 가능한 자로, 국제교류 활동에 관심이 많은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캠프 개막일에 앞서 9월 21일부터 행사 마지막 날인 9월 28일까지 참여해야 한다.
10명 내외를 모집하는 영어자원봉사자는 국내외 참가자를 대상으로 통역과 안내의 역할을 하게 된다. 영어자원봉사자들에게는 행사 후 국제교류활동 참가인증서가 발급되며 소정의 활동 수당이 지급된다. 숙식과 숙박 역시 전 일정 동안 제공된다.
한국참가자 및 영어자원봉사자들의 제주 왕복 항공료는 별도로 지원되지 않는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4-H본부 홈페이지(www.korea4-h.or.kr) 알림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달 28일까지 모집 후 7월 3일 개별 확정 통보할 예정이다.
한국4-H본부 김병호 전략사업부장은 “글로벌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는 이번 캠프에 많은 4-H회원들이 참여해 한국4-H를 세계에 알리고 더불어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 세계 30개국에서 참가할 제1회 4-H 글로벌 리더십캠프는 ‘미래를 향한 세계 청년들의 도전·성장·우정’을 주제로 제주도에서 오는 9월 23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다.
김상원 기자 sangwonds@4-h.or.kr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4-H인 생산 우수 농수산물
다음기사   ‘사학비리·부패’ 특별신고기간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