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01 격주간 제894호>
[맛 따라 멋 따라] 겨울 농촌여행지 - 청양 알프스마을ㆍ평창 눈꽃마을
▶청양 알프스마을

칠갑산은 충남의 알프스라고 한다. 칠갑삽 정상 바로 아래 칠갑산 산기슭에 자리 잡은 마을로 천장처럼 높다는 뜻으로 천장리라 하며 아름다운 천장호수와 더불어 천장리 알프스마을로 불리게 되었다.
알프스마을에는 칠갑산 등산로와 천장호수를 가로 지르는 한국 최장의 천장호 출렁다리와 도농교류센터, 웰빙체험농원이 있으며 매년 겨울이면 많은 방문객들이 붐비는 얼음분수축제가 열리는 마을이다. 눈과 얼음으로 만들어진 조각 작품도 감상할 수 있으며 각종 썰매, 얼음 봅슬레이 체험도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또한 짚트랙, 조롱박 공예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알프스 마을에서 눈과 얼음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조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얼음 봅슬레이 체험도 즐길 수 있다.

▶평창 눈꽃마을


눈꽃마을은 백두대간 준령인 황병산 아래 위치한 작은 산촌 마을로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어 국내 고랭지
농업의 시작점이 되었으며 특히 목장이 발달한 곳이다.
또한, 국내 스키 발상지이자, 강원도 무형문화재 제19호인 평창 황병산 사냥민속놀이로 스포츠와 문화의 자긍심을 느낄 수 있다.
대관령 높은 산 아래 하얀 눈을 처음 맞이하고 설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선정되었고 눈꽃만큼 아름다운 숲과 계곡이 있다.
눈꽃마을 산촌생태 체험장에서 봄에는 잔설 속에서 피어나는 얼레지를 비롯한 곰취, 곤드레 등을 채취하는 산채체험, 여름에는 특전사의 유격 체험과 가마솥 걸고 곤드레 밥 지어먹기 체험, 숲 해설사와 함께하는 숲 생태체험, 가을에는 가족과 산책로 소풍 가기와 나만의 식물도감 만들기체험, 겨울에는 눈썰매 체험과 다양한 눈 놀이 체험이 운영되고 있다.

평창 눈꽃마을은 하얀 설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선정되었고 눈꽃만큼 아름다운 숲과 계곡이 있다.

 〈자료출처-웰촌(www.welchon.com)〉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작은 정성, 위대한 첫걸음! - 4-H교육활동 후원하기
다음기사   문 대통령, 농업인 초청 간담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