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15 격주간 제883호>
제52회 강원도4-H경진대회 성황리 개최
성장하는 강원농업, 청년4-H 열정을 더하다!



강원도4-H연합회(회장 안경주)는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김태석) 주관으로 지난 1·2일 철원 고석정 철원관광정보센터에서 청년농업인4-H회원과 지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2회 강원도4-H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사진〉
‘성장하는 강원농업, 청년4-H 열정을 더하다!’란 주제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강원도 농업·농촌을 이끌 청년농업인4-H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활동업적을 비교 평가하며 회원으로서의 자긍심을 제고시키고, 청년농업 정책 아이디어 발굴과 자율적인 자치활동을 통한 희망농업 교류의 장으로 추진됐다.
주요행사로는 1일차에 청년4-H회원들의 퍼포먼스와 개회식을 시작으로 청년농업 정책제안 아이디어 발표경진, 건강한 청년농업인 선발 현장경진, 4-H회 활동성과 전시경진, 농업관련 기본 지식과 상식을 겨루는 ‘농업 골든벨’ 및 4행시 발표와 회원간 화합·교류행사로 진행됐다.
2일차에는 체험활동으로 안전교육 및 팀별 단합활동과 종합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발표·현장 및 과제활동 등 5분야에 우수한 성적을 거둔 회원들에게 강원도지사 표창 및 강원도4-H본부회장 표창 등 총 22점의 시상이 이루어졌다.
강원도농업기술원 윤병언 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청년농업정책의 아이디어 발굴과 활동성과 등 회원 간의 교류를 통해 한층 발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청년농업정책이 정착하여 미래 강원 농업·농촌을 이끌 인재들에게 힘을 실어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혁미 강원도농업기술원 지도사〉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안전한 먹을거리 환경조성 위탁교육 첫 발 내딛어
다음기사   [충청남도농업기술원] 미래 청년농업인 CEO 육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