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01 격주간 제882호>
[맛 따라 멋 따라] 우리 가족 휴가 농촌여행지 3선

- 경기 이천 부래미마을-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풍요로움과 아름다움이 찾아오기를 바란다는 의미가 담긴 경기 이천 부래미마을은 경기도 이천에 위치해 수도권 도시민들이 쉽게 방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포도수확, 천연염색, 짚공예 등 각양각색의 농촌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아이들이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잣나무숲 야외 수영장과 미끄럼틀도 마련되어 있다. 프로그램 체험, 식사, 및 숙박 예약은 전화로 가능하며, 시기에 따라 프로그램이 상이하므로 사전 문의를 하는 것이 좋다.
- 주 소 : 경기 이천시 율면 금율로640번길 177
- 연락처 : 031-643-0817

부래미마을은 수도권에 위치해 도시민들이 쉽게 방문할 수 있다.

- 강원 춘천 누리삼마을-

강원 춘천 누리삼마을은 춘천에서 배로, 홍천 또는 양양에서 차를 타고 가면 아름다운 산과 소양호를 끼고 있는 마을이다. 숲속 시원한 공기를 마시고 산나물로 구성된 건강밥상까지 함께 하면 절로 몸과 마음이 힐링 되는 걸 느낄 수 있다. 소양댐 상류의 맑고 깨끗한 누리삼마을 계곡에서 시원하게 피서를 즐길 수 있으며, 깜깜한 밤이면 반짝반짝 반딧불이를 볼 수 있다. 산삼이 많이 나오기로 유명하며, 실제로 마을 특산물로 장뇌삼이 재배되고 있다. 7~8월에는 춘천 닭갈비축제와 홍천 찰옥수수축제 등 흥겨운 여름 축제가 열려 관광객들을 반긴다.
-주 소 : 강원 춘천시 북산면 원동조교로 601-45
-연락처 : 010-6382-7350

누리삼마을은 8월 흥겨운 여름 축제로 관광객들을 반긴다.

- 충북 증평 삼기조아유마을-

충북 증평 삼기조아유마을은 구석산과 충청북도 청원군, 괴산군, 증평군 3군의 기를 모았다 하여 ‘삼기’, 그리고 ‘조아유’라는 친근한 충청도 사투리를 합해서 만들어졌다. 구석산과 좌구산으로 둘러싸여 아늑한 느낌의 삼기조아유마을은 다도와 향기, 명상을 접목한 독특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에코백만들기 같은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보다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마을 잔디밭에 설치된 야외수영장은 여름철 아이들에게 인기만점이다. 이 뿐만 아니라 아름답기로 유명한 마을의 삼기저수지에서는 수상레포츠와 오리배를 즐길 수 있어 가족끼리 방문하기에 최적이다.
- 주소 : 충북 증평군 증평읍 율리휴양로 100
- 연락처 : 043-836-5771

삼기조아유마을 삼기저수지에선 수상레포츠를 즐길 수 있어 가족끼리 방문하기에 최적이다.

 〈자료출처-웰촌(www.welchon.com)〉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작은 정성, 위대한 첫걸음! - 4-H교육활동 후원하기
다음기사   지역기반 4-H조직 강화에 4-H지도자 역할 나서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