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15 격주간 제875호>
충남도 4-H육성지도자 교육
핵심4-H지도자 4-H운동 실천의지 높여

충청남도4-H본부(회장 유근종)는 지난 26·27일 4-H운동의 실천의지를 높이고 활력 넘치는 4-H회 조성의 기반을 마련한 4-H육성지도자 교육을 실시했다.

충청남도4-H본부(회장 유근종)는 지난달 26·27일 1박2일간 아산시 일원에서 지도자, 지도교사, 시군농업기술센터 4-H담당, 청년농업인연합회원 등 7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8년 충남 4-H육성지도자 교육’을 실시했다.
충남 4-H핵심지도자들이 소통과 협력으로 신뢰 마인드를 강화하고 활력 넘치는 4-H회 조성과 조화로운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한 이번 교육은 ‘충남4-H 현주소 그리고, 미래를 향한 도전!’, ‘주도적 리더의 조건’, ‘커뮤니케이션’, ‘지역 활성화를 위한 추진력 증진’ 등 4개의 세션으로 나눠 펼쳐졌다.
첫날인 26일에는 ‘4-H기본 이념 및 지도자 역량강화’와 ‘변화, 스킬과 태도’를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또 효율적인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기르는 ‘리더의 소통력 증진’ 강의와 화합을 다지고 공동체의식을 함양한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에는 지역4-H 활성화를 위한 추진력을 증진하는 팀프로젝트를 실시해 상호간의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지역4-H 활성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튿날인 27일에는 4-H활동을 통해 회원들이 어떻게 성장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그 가치를 찾아보는 시간으로 우수회원 농가를 방문하고 로컬푸드 직매장을 견학했다.
〈한은희 충청남도4-H본부 사무차장〉
목록
 

간단의견
이전기사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강중진 회장 취임
다음기사   [강원도4-H연합회] 강원도 청년농업인 품목별 모임 창립총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