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가지 행복 서비스
첫째!! 웃는 얼굴을 간직하십시오.
미소는 모두를 고무시키는 힘이 있습니다.
둘째!! 매일 두 번 이상 칭찬해 보십시오. 덕담은 좋은 관계를 만드는 밧줄이 됩니다.
셋째!! 명랑한 언어를 습관화하십시오. 명랑한 언어는 상대를 기쁘게 해줍니다.
넷째!! 열심과 최선을 다하십시오. 성실한 직무는 당신을 믿게 해줍니다.
다섯째!! 조용히 흥겹게 마음으로 노래하십시오. 마음의 노래는 사랑을 깨닫게 합니다.
여섯째!! 떠오르는 생각들을 기록하십시오. 당신을 풍요로운 사람으로 만들 것입니다.
일곱째!! 불평대신 감사를 말하십시오, 비로소 당신은 행복한 사람임을 알게 됩니다.
항상 부드러운 미소와 명랑한 언어로 상대방을 칭찬하고 콧노래를 흥얼거리며 즐겁게 맡은바 직무를 성실히 해내는 울 4-H회원님들 되시길...
항상 감사하는 마음도 잊지 마시고요 *^^* 〈임용민〉
그때는 그때의 아름다움을 모른다
이십대는 서른이 두려웠다. 서른이 되면 죽는 줄 알았다. 이윽고 서른이 되었고 싱겁게 난 살아 있었다.
마흔이 되니 그때가 그리 아름다운 나이였다.
삼십 대에는 마흔이 무서웠다.
마흔이 되면 세상 끝나는 줄 알았다.
이윽고 마흔이 되었고 난 슬프게 멀쩡했다.
쉰이 되니
그때가 그리 아름다운 나이였다.
예순이 되면 쉰이 그러리라
일흔이 되면 예순이 그러리라
죽음 앞에서 모든 그때는 절정이다. 모든 나이는 아름답다. 다만 그때는 그때의 아름다움을 모를 분이다.
흐르는 시간은 잡을 수도, 멈출 수도 없는 것이다. 계속되는 시간의 흐름 속에 우리의 삶도 흘러가고 있다. 하지만 우리의 일상이 되어버린 시간의 흐름을 매 순간 소중하게 생각하며 지내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은 어느 누군가가 살고 싶어 했던 ‘내일’이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현재가 소중한 것이다.
〈박우현〉
|